2014.11.03 03:46

진정한 복음을 누리기 위해서는 (손기철 장로)

진정한 복음을 누리기 위해서는 (손기철 장로)


신앙과 실제의 불일치의 문제. 하나님께서 살아계시는 것을 믿고 선포하는 그리스도인의 실제의 속에서 하나님의 영향력과 통치권이 상실되었는가?

 

 

로마서 1:16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진정 우리는 복음을 알고 있는가?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는 능력인데, 실제의 삶이 신앙과 일치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구원에 앞선 문제, 복음을 제대로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진정 복음을 제대로 알고 있는가?

 

설교를 통해서 전달되는 복음의 정의와 내용이 부정확할 때가 있다. 복음의 진실된 모든 의미를 짦은 설교 시간에 담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복음의 왜곡이 발생할 있다. 복음의 의미전달에서 간과될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 시대와 사회를 초월해서 반드시 전달되어야 하는 진정한 복음의 핵심은 무엇인가?

 

율법과 복음의 관계에 문제가 있다.

 

구약의 율법은 신약의 시대 이후로 불필요한 것이 되어버렸다 신념은 잘못된 것이다. 율법과 복음은 구별되는 것이지만, 진정한 복음은 율법에 토대를 두고 있다. 율법은 완전하고 거룩한 하나님의 법이다. 율법에 흠이 있거나, 불완전한 것이 아니라, 인간의 노력이나 능력으로는 결코 완전하게 지킬 없기 때문에, 율법이 인간의 구원에 관하여 완전한 것이 되지 못하는 것이다.

 

율법을 기준으로 하여 하나님의 거룩함과 공의로부터 분리되어 있는 죄의 문제를 바르게 자각할 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다’, ‘예수께서 대속하셨다’. 그러나 하나님은 법과 공의를 따라 거룩하신 분이다. 하나님이 사랑하신다고 해서 하나님의 밖으로 벗어나는 것을 허용하고 계시는 것은 아니다.  하나님의 공의와 거룩을 간과함으로써 복음을 왜곡시킬 있다.

 

 

갈라디아서 3:10

무릇 율법 행위에 속한 자들은 저주 아래에 있나니 기록된 누구든지 율법 책에 기록된 대로 모든 일을 항상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마태복음 5: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이루리라

 

 

어떤 육체도 율법을 지킴으로써 의롭다함을 받을 없다.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을 있을 뿐이다. 절망적인 소식은 율법은 하나님의 거룩한 , 율법을 벗어나게 되면 하나님의 영원한 저주와 형벌을 받을 밖에 없는 . 그러나, 복음이 좋은 소식인 진정한 이유는 하나님이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율법의 불이행으로 인한 죄의 모든 저주를 담당하셨고, 율법의 이행을 완성시키셨기에, 우리가 죄의 진노와 형벌로부터, 절망으로부터 구원을 받을 있다는 것이다.

 

율법을 제대로 깨닫지 못하고, ‘ 나은 삶을 바라며 복음을 추구하는 신앙 따른다면, 복음을 천국을 위한 보험으로 생각한다면 잘못된 신앙이다.

 

축복이 아니면, 저주다. 복음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면, 그만인 것이 아니다. 진정한 복음을 깨닫지 못하고 누리지 못하면 저주와 하나님의 진노, 가운데 있게 되는 것이다. 복음은 보약이나 보험이 아니다.

 

복음은 하나님의 심판으로부터 건져내는 것이지, 나은 삶을 위한 선택사항이 아니다.

 

하나님의 법에 대한 불순종으로 인한 죄의 진노를 예수 그리스도께서 대신 담당하신 것이 바로 십자가를 지신 .

 

하나님의 법은 온전한 . 반드시 지켜져야 하는 .

 

십자가 대속으로 율법의 마침, 완성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들어오시는 사건, 안에 계시는 분이 살아가는 삶이 바로 복음이다.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예수를 따른다는 , 그것은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는 . 자신의 삶이 아니라, 안에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사는 .

 

그러나, 우리는 자신이 주체가 되어, 자신의 삶의 형통과 축복을 위하여 주여외치며 기도하고 있다.

 

율법은 하나님의 거룩한 법이다. 이것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복음을 깨달을 없다. 온전한 구원을 받을 없다. 그리스도의 삶을 없다. 치유의 기적을 맛볼 없다.

 

 

출애굽기 15:26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치유하시는 하나님이시다. 그러나, 전제로서 의를 행하며, 계명에 귀를 기울여 규례를 지켜야 한다. 내용은 사실 나쁜 소식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치유를 받기 위하여는 율법을 완전하게 실행해야 하는데, 이는 인간의 노력과 능력으로는 달성할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림의 뿐이다. 구약 시대의 어떤 인간이 말씀을 실제로 실행할 있는가?

 

그러나, 율법의 절망으로 인하여 복음의 귀함과 소중함을, 복음 없이 수없음을 깨닫게 되는 것이다. 영원한 형벌 가운데 두지 않으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땅에 보내셔서 죄의 진노를 담당하시고, 율법을 완성시키셔서 하나님의 진노를 해결하셨다. 남은 문제는 예수 그리스도와 내가 어떠한 관계에 있는가?

 

자기 자신을 부인하고, 십자가를 지며, 예수 그리스도께서 안에 성령으로 임재하시는 사건, 예수 그리스도의 영의 인도를 받는 .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마귀, 질병, 영원한 사망에게 아이는 가족이야, 하나님의 자녀야라고 말씀하시는 것이다. 그로 인해 땅에서 승리할 있고, 하나님의 뜻을 성취할 있는 .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는 자가 당연히 받는 것이 축복이요, 은혜다.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자신의 형통과 축복을 위하여 신앙생활을 하는 것은 바로 기복신앙이며 복음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이다. 안에 계시는 예수 그리스도 나타나는 , 하나님의 뜻의 성취를 이루는 속에서 당연히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따르게 되는 . 치유, 기적, 부유함, 높은 신분 모든 것은 나를 위하여 필요한 것이 아니라, 땅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기 위하여 필요한 것일 뿐이다.

 

치유하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은혜를 누릴 있는 이유는 계명을 지킬 있고,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에 순종했기 때문에, 내가 기도하고 헌신하며 봉사했기 때문이 아니라, 나를 위하여 죄의 진노와 저주를 대신 담당하시고 하나님의 거룩한 법을 성취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안에 계시기 때문이다. 이제는 삶이 아니라, 그의 삶을 살기 때문이다.

 

헌신과 노력과 충성에 매달리자 말라. 율법의 행위로써 신앙생활을 하지 말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바라며 십자가만을 바라보라.

 

나의 행위와 노력과 상관이 없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 율법으로부터의 자유와 복음을 누리는 삶은 율법을 바르게 아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자신을 부인하지 않기 위하여, 십자가를 지지 않기 위하여 예수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가 사는 삶을 사는 . 삶은 내가 노력하지 않아도, 안에 계시는 그리스도의 영의 인도하심을 따라 있다. 십자가 보혈의 넉넉한 능력으로 땅에서 승리할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0 Comment 0